이는 지난 5년간 도내 전체 화재발생 원인 중 전기적 요인으로 인한 화재가 부주의 다음으로 많은 발생 수를 차지함에 따라 전기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충청북도 전기화재예방 TF팀은 총괄조정팀에 재난안전실 사회재난과 총괄기획팀에 신성장산업국 에너지과 화재예방·대응팀에 소방본부 안전점검팀에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 화재예방 지원팀에 재난안전실 안전정책과로 구성했다.
TF팀 역할 및 개선과제로는 전기화재 요인별 분석 등 화재 예방대책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IOT 원격점검시스템을 이용한 안전점검 지원사업, 매뉴얼 개선 등 전기 안전점검 개선방안 강구 단독주택 노후 전기시설 개선 지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증대 등 취약계층을 위한 소방시설 보급 객관적인 화재조사 결과 도출을 위한 화재원인 분류체계 확행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화재발생 우려 전자제품에 대한 정보공유 및 주민홍보 등 6대 개선과제를 우선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맹경재 재난안전실장은 “화재발생 발화요인이 전기분야에서 많이 발생되고 있어 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해 전기화재 발생을 줄여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하며 “도민께서도 가정생활 전기안전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