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1년도 군정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내년도 추진사업 등 논의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10-06 09:00:51
  • -
  • +
  • 인쇄
▲ 옥천군, 2021년도 군정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내년도 추진사업 등 논의
[무한뉴스] 옥천군이 민선7기 더 좋은 옥천 건설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옥천군은 6일부터 8일까지 군청 상황실에서 김재종 군수 주재로 부군수, 국장·실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군정 비전인 더 좋은 옥천 건설 구현을 위한 내년도 군정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올해 주요성과를 돌아보고 포스트 코로나시대 급격히 변하는 대내외적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선도 사업 발굴과 공약 및 주요 현안사업을 점검한다.

또한 내년도 예산 반영을 위한 사업 계획들에 대해 관련부서와 함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계획 수립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고회 주요 내용은 한국판 뉴딜 등 정부정책 방향에 맞는 정부예산 확보전략 수립, 충청권 광역교통망 개선에 따른 준비사항 점검, 생활SOC 복합화사업 추진을 통한 균형발전, 풍수해 생활권 정비 및 재해위험개선 사업 추진을 통한 정주 기반 구축, 소외계층 정주여건 강화를 통한 행복주택 및 공공주택 사업 추진,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전선지중화 사업 추진, 생활체육 시설 확충을 위한 다목적 체육센터 건립, 대청호 합리적 규제 완화를 통한 관광정책 기반 조성,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통한 농촌 문화 복지 실현 등 주요 현안사업들이 반영 추진된다.

김재종 군수는 “내년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주요 전략들을 잘 구상해 실질적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발굴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