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주거복지센터,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사랑의 도배·장판 봉사활동’전개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9-14 16:07:09
  • -
  • +
  • 인쇄
복지사각지대 독거노인가구에 행복한 주거환경 선물로 훈훈
청주시주거복지센터,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사랑의 도배·장판 봉사활동’전개
[무한뉴스] 청주시주거복지센터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14일 신봉동의 한 독거노인가구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200만원을 후원하고 청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현진 교수를 비롯해 직원 및 학생 9명이 참석해 도배·장판 시공, 청소 등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날 청주시주거복지센터는 산학협력단과 정보·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상호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청주시주거복지센터는 지난해 5월 개소 이후, 지역의 18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 시에서 1억 25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현장중심의 주거상담·정보제공 서비스 민·관 자원연계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 긴급지원주택 ‘청주형 디딤하우스’운영 등을 추진하는 등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노력해 오고 있다.

한정현 청주시주거복지센터장은 “비주택 거주, 최저주거기준 미달 등 주거빈곤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취약계층의 사례를 지속 발굴하고 연계·지원하는 것이 민·관·학이 함께 풀어야 할 공동의 숙제”고 말하며 견고한 협력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