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제천시장, 제천시자원봉사센터 아침밥 나눔 캠페인 참여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3 15:36:47
  • -
  • +
  • 인쇄
지난 23일 제천여고 학생 400여명 대상 주먹밥과 도시락 나눠
이상천 제천시장, 제천시자원봉사센터 아침밥 나눔 캠페인 참여
[무한뉴스] 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제천여고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친구들아~ 오늘 아침 밥은 먹었니” 두 번째 아침밥 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이장규 행정지원국장이 참석해 등교 시간인 7시 30분부터 학생들에게 도시락을 나누어 줬다.

준비한 도시락은 1365서포터즈 봉사단이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사랑의 밥차를 지원받아 새벽 3시부터 주먹밥과 과일 도시락으로 직접 준비했으며 코로나19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청소년을 응원하고자 마련했다.

한편 이날 학생들은 유통기한이 지난 폐의약품 회수 및 재활용품 수거에도 적극 동참했다.

제천시자원봉사센터는 폐의약품 회수와 재활용품 수거에 동참한 학생들에게 1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해주고 있다.

김성진 센터장은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많은 봉사자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도시락을 기뻐하며 받아가는 모습을 보니 정말 행복하다”며 “학생들이 앞으로도 아침밥을 잘 챙겨먹고 힘을 내서 학교생활을 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아침밥은 성장기인 학생들에게 영양제공은 물론 두뇌회전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알고 있다”며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한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