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개설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7-01 08:39:21
  • -
  • +
  • 인쇄
오는 12일까지 교육과정 당 30명 모집
충주시청
[무한뉴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2일까지 ‘위기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다양한 사회적·환경적 이유로 청소년들의 우울 및 자살 시도, 자해, 무기력 등의 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을 도울 지도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센터는 충주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회복을 돕는 청소년 상담 및 지도 현장의 실무자 양성을 위해 위기 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을 마련했다.

교육은 각 과정당 12시간과 보수교육 2시간, 시연 과정으로 진행되며 해당 분야 전문강사가 학교폭력 전문지도자 과정 자살·자해 전문지도자 과정 중독 전문지도자 과정을 지도하게 된다.

교육대상은 상담 관련 학과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등으로 청소년 상담과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자이며 교육 신청자의 요구에 맞게 하나의 영역 또는 전체 영역 모두를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교육과정 당 30명이며 교육 희망자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과정 이수자에게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수료증 발급과 센터 내 교육 참여 및 활동 기회가 제공된다.

고미숙 센터장은 “충주시의 3년에 걸친 위기 청소년 지원 사업의 첫걸음으로 본 과정에서 배출되는 지도자와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