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여성소모임 활성화로 성 평등 문화 확산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6-26 07:22:01
  • -
  • +
  • 인쇄
‘여성소모임 지원 공모사업’에 6곳 선정·지원
괴산군청
[무한뉴스] 충북 괴산군이 여성소모임 활성화로 양성 평등 사회 실현에 적극 나선다.

괴산군은 지역사회 성 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을 공모해 심사한 결과 최종 6곳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괴산군이 금년 내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새롭게 도입해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다.

앞서 군은 지난달 관내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 중인 5인 이상의 여성소모임 단체를 대상으로 여성인재 양성 일·생활 균형 가치실현 여성 권익증진과 양성 평등 문화 확산 여성 전문 동아리 등 4개 분야에서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 결과, 최대 6곳 선정에 관내 10개에 달하는 소모임이 응모했다.

이는 지역 여성들의 역량강화 및 사회참여 의지가 매우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꼼꼼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소모임은 함께라서 감동 흙그릇 자주감자 괴산농촌유학활동가 신나는 코딩 아름드리 등 6곳이다.

괴산군은 모임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신미선 군 주민복지과장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은 여성들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 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양성평등사회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