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군산시청 |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군산시가 새만금의 진짜 모습을 알리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군산새만금’ 전용 메뉴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산새만금’ 메뉴는 복잡한 행정·법률 용어 대신 시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꾸며졌다.
특히 세부적으로 △군산에서 시작되는 새만금 △새만금 해양거점도시 군산 △군산시의 새만금 관할권 주요논리 △새만금 관할구역 결정 대응 현황 △군산새만금 홍보영상 총 다섯 개의 항목으로 자세하게 구성됐다.
군산시는 누구나 새만금사업의 역사적 배경부터 새만금항 신항 등에 대한 군산시의 정당한 관할권 주장 근거와 대응 현황까지 주요 내용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접속 역시 군산시청 누리집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군산새만금’ 메뉴를 클릭하면, 시민 누구나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군산시는 앞으로 다양한 시각 자료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메뉴 신설을 통해 ‘새만금은 군산의 바다이자 군산의 미래’라는 인식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한편, 군산이 새만금개발의 중심도시로서 정당한 역할과 권한을 행사해야 하는 이유도 적극적으로 알려갈 방침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새만금에 대한 무분별한 정보로 인해 시민들이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웠다.”라며 “이번 전용 메뉴 개설을 통해 군산이 새만금의 중심이라는 사실을 쉽게 알리고, 시민 모두가 새만금항 신항 관할권 확보를 위한 원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군산시는 앞으로도 새만금항 신항 등 군산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사업의 추진 현황을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 참여형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