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는 31일 제3회 진로교육박람회 개최

정승훈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9:35:28
  • -
  • +
  • 인쇄
진로실험실에서 너의 꿈을 실험해봐!
▲ 포스터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제3회 남양주 진로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진로실험실에서 너의 꿈을 실험해봐!’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직접 체험하면서 스스로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직업군과 전문 분야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눈길을 끈다.

박람회는 △진로실험실 △고등실험실 △대학실험실 △미래실험실 등 4개 존(Zone)으로 구성됐다. 각 존은 청소년의 관심사와 진로 수준에 맞춰 체험 중심으로 운영하며, 참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진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진로실험실에서는 과학수사 전문가, 영상 편집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고등실험실에는 관내 11개 특성화고등학교가 참여해 학과별 특화 프로그램과 진로 적성검사를 제공한다. 대학실험실에는 고려대, 연세대 등 6개 대학이 참여해 학과 전공 체험과 학과 소개를 진행한다.

미래실험실에서는 3D프린팅 전문가, 스마트팜 전문가, AR·XR, ICT 전문가 등 10여 개의 4차 산업 관련 직업 체험이 준비된다. 청소년들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실습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배우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진로교육박람회가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지원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