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감성초, ‘꿈꾸는 마술 상자’ 마술쇼로 어린이 창의력과 자신감 키워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8:20:28
  • -
  • +
  • 인쇄
7개 초등학생·유치원생 대상 참여형 공연과 놀이 체험으로 감성교육 실천
▲ 감성초, ‘꿈꾸는 마술 상자’ 마술쇼로 어린이 창의력과 자신감 키워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감성초등학교는 10월 29일에 학교 강당에서 초등학생과 감성초병설유치원 아동, 세종시 내 정희어린이집, 새뜸유치원 등 7개 유치원·어린이집 원아를 초청하여 ‘꿈꾸는 마술 상자’ 마술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자신감을 키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할 수 있다’라는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담은 참여형 마술과 스토리텔링 마술로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마술사와 직접 소통하며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즐거움과 흥미를 동시에 느꼈다.

이를 통해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모두 문화예술적 감성을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마술쇼 관람 후에는 사물놀이, AR 운동, 축구, 연날리기,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서로 배려하며 협력하는 즐거움을 배우고,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자연스러운 이음교육을 체험할 수 있었다.

김명숙 교장은 “이번 마술 공연과 놀이 체험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감성교육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감성초는 11월 1일 오후 1시 30분에 2026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학교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한 학부모와 어린이들은 학교 교육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받고, 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갖게 된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