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11월 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 성료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6:20:54
  • -
  • +
  • 인쇄
‘2025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 김천시, 11월 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 성료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김천시는 지난 25일, '김천시 매월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1월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는 김천시가 후원하고 김천상공회의소, 경북경영자총협회, 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관해, ‘2025년 구인 · 구직 만남의 날’이라는 부제로 관내 우수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 희망자들이 참여하는 구직자와 기업 간 연계 기회를 확대하는 의미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장에는 2025년 내고장 TOP기업으로 선정된 ㈜조흥지에프를 비롯하여 ㈜태동테크, ㈜해전쏠라등 관내 13개 사가 1:1 면접 채용 부스를 운영하여 지게차 운전, 조리원, 생산직 등의 분야에서 총 45명에게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57명의 관내 구직자가 1:1 면접에 참여했고, 7명이 당일 합격하여 취업에 성공했으며, 이 외 면접자는 추후 결과를 안내받을 예정이다.

또한, 채용 면접과 더불어 청년층의 취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증명사진 촬영, 취업타로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됐으며, 관내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석하여 별도 상담 부스를 함께 운영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 유관기관이 공동 주관하여 그동안 분산돼 운영하던 취업박람회를 일원화함으로써 구직자 접근성과 기업 매칭 효과를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관내 강소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실질적인 취업 연계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