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위한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 추진

양현명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4:15:11
  • -
  • +
  • 인쇄
▲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위한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 추진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1일 관내 홀몸어르신 3가구를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가족이나 지인 없이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정성스러운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축하 선물을 전달하며 이웃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지난 5월 추진했던 생신상 행사에 이어 이번에도 구운중학교 교육복지 서포터즈 학생들이 자원봉사 활동으로 직접 만든 생신 케이크와 과일 바구니, 생신 축하카드를 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추가로 떡과 선물을 준비하고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구운중 학생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선물들을 전달했으며, 함께 생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지고 어르신들의 생활 안부도 함께 살폈다.

생신을 맞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챙겨주는 사람이 있어 너무 고맙고 덕분에 오랜만에 생일다운 생일을 보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은준 구운동장은 “구운중학교 학생들과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나눔과 돌봄의 따뜻한 본보기가 됐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자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 큰 기쁨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