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행복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인기몰이'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08:10:29
  • -
  • +
  • 인쇄
1차 홍성읍, 2차 구항면 성황리 종료...오는 18일 갈산면 방문
▲ 홍성 행복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인기몰이'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홍성군은 지역의 다양한 복지․의료․봉사 자원을 활용해 운영하는 이동복지관을 지난 9일 홍성읍을 시작으로 11일 구항면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동복지관은 올해 총 5회 계획되어 있으며, 지난 1차(홍성읍) 2차(구항면)에 이어 ▲9월 18일 갈산면(갈산중․고등학교 체육관) ▲9월 23일 홍북읍(홍북읍 행정복지센터) ▲9월 25일 결성면(결성농요농사 박물관) 순으로 지역을 순회하며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이동복지관은 기관․단체(33개소) 참여로 보건의료서비스(골밀도 측정, 건강체크, 우울검사, 치매조기검진 등), 복지서비스(이․미용, 뜸, 장수사진 촬영) 제공과 함께 열린 행정으로 주민의 생활 속 불편사항 등을 해소하고자 이동 군수실도 함께 운영하며 행정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박성래 복지정책과장은 “이동복지관에 참여하는 민․관 협력네트워크 구축 활성화를 통해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지역적 환경 및 특성으로 복지서비스 이용에 제약받고 있는 홍성군 관내 지역의 마을주민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